LambFerret's Blog
Unity 초보 게임제작 시작! 본문
나는 종이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때 신체검사 서류.. 좋아하던 여자애에게 편지와 선물을 넣은 택배를 보냈을 때 그 영수증 등등.. 당시의 나를 대표하는 종이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과거에 좋았던 기억을 떠올릴 때 아주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과거를 모으는 것와는 반대로 나는 미래에 모아야 할 것들을 머릿속에 담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버킷리스트?
20대에 실천해야 하는 버킷리스트 중에는 게임 제작도 있습니다. 지금이 내게 이것을 실행할 수 있는 적기라고 생각합니다. 게임 제작하며 남기는 이 기록 또한 내가 모으는 종이가 되겠죠. 훗날 다시 보면서 회상할 수 있게 말이에요.
간략하게 현재의 스펙을 적어보자면 :
- 이과 자연과학 전공입니다.
- 파이썬 입문 간신히 뗐습니다.
- 자바 입문 간신히 뗐습니다.
- C#, Unity.. 둘다 본적 없습니다.
- 와우 업적점수 20000/30000
- 롤실버(시즌2부터 계속)
보시다시피 갈길이 먼데 괜찮아요 생각보다 코딩세계가 재밌더라구요 그래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하고자 합니다. 작고 이쁜 전원주택이든 저기 사우론 롯데타워든 원래 기초공사는 삽질부터 시작되는 법입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삽질하는 것들 부터 적어보고자 합니다.
유니티로 시작하기 직전 저는 이미 감격적인 첫 삽질을 마쳤습니다. 바로 유니티 대신 언리얼엔진4를 선택한 것입니다. 언리얼도 다 깔아놓고 시작해보았는데 너무 어렵고 무거워서 며칠 고생하다가 유니티로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부끄러운 첫 삽질이 여기서부터 시작하다니.. 결국 언리얼엔진으로는 깃허브 연습하다가만 끝났습니다. (깃허브 정보들도 나중에 공유하겠습니다.)
개발 전반은 친구와 2인 게임 개발입니다. 친구도 저처럼 게임을 좋아하지만 자연과학 전공이라 생판 초보입니다. 그럼 열심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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